[프리미엄픽] 2월27일 국내프로농구 종합분석

홈 > 스포츠뉴스/분석 > 프리미엄분석
프리미엄분석

[프리미엄픽] 2월27일 국내프로농구 종합분석

댓글 : 0 조회 : 80

158306481924.jpg
 

KT 외국 선수 더햄이 팀을 떠났다. KT의 위기다. 최근 사태에 대한 불안감으로 더햄이 계약 해지를 요구한 것. 

KT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지 주목된다.  



SK vs KT - 승 

승부요소: KT 외국 선수 앨런 더햄이 자진으로 퇴출을 요구했다.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두려움으로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뜻이다. 바이런 멀린스 또한 불안함으로 경기에 집중하지 못할 것으로 생각한다. 어수한 팀 분위기 KT의 상승세가 꺾을 것으로 생각한다. 


핸디캡: SK가 -5.5점의 핸디캡을 받았지만 외국선수와 국내선수의 조합을 바탕으로 10점 차 승리까지도 예상된다. 


언오버: 저조한 야투율 속에 많은 득점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. SK 또한 외곽 수비에 집중하며 KT의 장점인 허훈을 막아낼 것으로 보인다. SK의 70점 후반, KT의 70점 초반의 점수대를 예상한다.


4연패 삼성생명, 올 시즌 국내 선수는 물론이고 외국 선수까지 부상 악재가 겹치며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. 우리은행은 KB스타즈와 치열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다. 1승 1승이 중요한 만큼 우리은행의 경기 집중력이 기대된다.  


삼성생명 vs 우리은행 - 패  

승부요소: 우리은행은 김정은이 부상에서 복귀하며 지난 경기 코트 위에서 모습을 보였다. 100% 컨디션은 아니지만 조금씩 컨디션을 되찾고 있다. 국내 선수 로테이션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. 백코트에서 박지현의 자신감도 인상적. 2쿼터 국내선수 간의 대결에서 우리은행이 우위를 잡으며 승리할 것으로 생각한다.  


핸디캡: 삼성생명이 +8.5점의 핸디캡을 받았다. 하지만 박하나의 컨디션이 정상적이지 않은만큼 외곽에서 득점을 기대하기 어렵다. 우리은행이 더 나은 외곽슛까지 더해지며 10점차 승리에 성공할 것으로 생각한다. 


언오버: 138.5점이면 두 팀 모두 60점 후반에 가까운 점수를 만들어야 한다. 하지만 수비를 강조하는 두 팀인 만큼 양 팀이 70점은 넘기지 못할 것으로 생각한다.

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